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광주 남구 “이웃과 걸으며 건강 챙기세요”

2017. 08.30. 00:00:00

지난 5월 남구 주민들이 광주시 남구 월산동의 무진중학교에서 ‘사방팔방 걷기마당’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을 돌보고 있다. 〈남구 제공〉

“주민들과 함께 걸으면서 건강 챙기세요.”
광주시 남구는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일생 생활 속 걷기운동 확산을 위해 운영 중인 ‘사방팔방 걷기마당’ 프로그램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월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광주시 남구 대성초등학교에서 3개월 일정으로 기초체력을 다지는 파워 워킹과 율동 등을 결합한 ‘사방팔방 걷기마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자 모집은 9월1일까지이다.
‘사방팔방 걷기마당’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씩 진행된다.
걷기 운동인 만큼 특별한 장비가 필요한 것은 아니며, 대성초교 인근에 사는 남구 관내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월산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실을 방문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뒤 체성분 검사를 받으면 된다. .
남구 관계자는 “걷기운동의 경우 홀로 하면 자칫 지루해질 수 있고, 하루 이틀 미루다 보면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하지만 ‘사방팔방 걷기마당’ 프로그램은 일정 시간대를 정해놓고 이웃과 함께 운동을 하기 때문에 운동의 효과가 크고, 많은 사람과 친분을 쌓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월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다음달부터 순환운동 프로그램, 만성질환자를 위한 소도구 운동 프로그램, 어르신 대상 기공 체조와 한방 침 시술 등 다채로운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는 월산건강생활지원센터(062-607-6153)로 하면 된다.
/김한영기자 young@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