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19 유학특강 진행
‘해외 유명 패션 스쿨 진학’ 등 성공적인 패션유학 주제로 강연
2019년 05월 24일(금) 02:46
홍대 소재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지난 16일 졸업 후 패션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줄여주고자 패션 진로 특강의 일환으로 패션유학 특강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라사라 측에 따르면 이번 패션유학 특강은 ▲해외 유명 패션 스쿨 진학 ▲2년 만에 영국 명문대 미술학사+석사 학위 따기 등의 주제로 유학네트의 김현진 상무가 1부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CSVPA 고아라 팀장이 ▲유학을 가야만 하는가 ▲국가별 대표 패션스쿨 소개 ▲유학 전 준비 사항과 진학 준비 ▲추천 유학 플랜 소개 및 q&a 등 총 4단계의 세부 주제로 2부 강연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학교 관계자는 “ 이번 유학특강 외에도 패션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체계적인 패션유학 준비를 위해 유학 동아리 및 글로벌 유학과정 반을 통한 전문 유학사와의 상담과 영어와 포트폴리오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특히 라사라는 CSVPA와 협약을 통해 라사라 졸업 후 top-up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조기 학위취득이 가능하여 졸업생들이 유학을 통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 패션디자인학, 패션비즈니스학 전공 공부 후 패션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한 번쯤 유학에 대해 생각하지만, 다양한 나라와 학교들 중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찾고 준비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이번 유학 특강을 통해 자신에게 꼭 유학이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방향에 맞는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게 됐다” 고 전했다.

한편 패션분야로 다양한 진로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는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는 패션단일 전공의 패션디자인학/패션비즈니스학 전공자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입학 시 수능성적, 내신성적, 입시미술이 아닌 패션전공자로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고자 패션스터디플랜(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창의력테스트 및 심층구술면접을 통해 신·편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멀티미디어부

실시간 핫이슈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