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한자리에…한콘진 ‘콘텐츠원 캠퍼스’ 성과 발표회
10·11일 서울 콘텐츠인재캠퍼스
2019년 01월 09일(수) 00:00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성과발표회’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와 콘텐츠문화광장에서 열린다.

한콘진은 기존의 단순 교육사업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산·학·연·관이 협력하는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을 추진, 첨단 융복합 프로젝트 개발과 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상명대 천안산학협력단과 ㈜지노드, 건국대 산학협력단과 ㈜타임즈코어, 세종대 산학협력단과 ㈜재담미디어,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과 ㈜매니아마인드, 씨제이제일제당㈜ 미래경영연구원 등 총 4개의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이들 기관은 6개월 간 융복합 콘텐츠 프로젝트를 위한 학점인정 과정과 특강·워크숍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성과로 핵심인력 200여명을 비롯한 1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프로젝트 개발 경과를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컨소시엄 4팀의 성과전시회와 국내외 유명 창작자가 대거 참여하는 융복합 콘퍼런스로 구성된다. 이어 11일 열리는 콘퍼런스에는 국내외 융복합 콘텐츠 분야를 이끌어가고 있는 창작자들이 참여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정욱 한콘진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는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선도적 교육모델로서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이 걸어온 길을 되짚어보고, 앞으로 인재양성 사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콘진 인재양성팀 전화(02-6310-0630)나 이메일(sophiakim@kocca.kr)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