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기획시리즈
뉴스 홈
정치
경제
사회
시군
문화

광산업진흥회, 광산업체 해외 판로 지원 나섰다
모스크바 국제조명전시회 참석…12개사 기술 소개

2018. 11.08. 00:00:00

한국광산업진흥회는 러시아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조명전시회에 공동관을 마련하고 국내 광융합업체들의 해외 수출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제공>

한국광산업진흥회가 지역 광산업체들의 해외 판매망 확보에 적극 나섰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지난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2018 러시아 국제조명전시회’에 참석, 공동홍보관을 마련하고 국내 광융합 LED 조명기업 12개사의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지원하면서 러시아 시장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러시아 국제조명전시회는 18개국 446개사가 참가하고 66개국 3만여명의 LED 조명관련 유망 네트워크가 방문하는 러시아·CIS 지역의 최대 규모의 조명전시회다.
광산업진흥회는 특히 러시아 조명시장의 경우 저가의 중국산 LED 조명제품에 대한 신뢰성 문제 등으로 한국산 LED 조명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데 주목, OLED 조명, 전력선제어 솔루션, 식물성장 LED 등 기존 조명제품에 융합기술을 접목한 신기술 제품을 선보이며 러시아 현지 바이어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국광산업진흥회의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국내 광융합 업체들의 적극적인 기술개발 및 틈새시장 발굴 등을 지원, 세계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을 기자 dok2000@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