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기획시리즈
건강의료
레저
교육
환경

조선대, 여대생 취업 3단계 계획 시행

2018. 10.09. 00:00:00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승권)에서는 여대생들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오는 12일과 26일에 여대생 진로·취업 Step-Up 2단계 ‘여대생 커리어 코칭(3, 4차)’ 운영한다. 같은 달 31일에는 여대생 진로·취업 Step-Up 3단계 ‘여대생 실무능력 배양(5차)’ 운영, 11월 26일에는 ‘여대생 직장적응 엑셀 Skill Up(6차)’ 순으로 여대생들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1단계 프로그램은 젠더의식 강화훈련, 조직ㆍ사회ㆍ가정생활 남ㆍ여와 함께 하는 partnership 훈련 등 여대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2단계 프로그램은 NCS 채용 동향 및 취업전략, 기업이 원하는 핵심의도 파악을 위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1:1 밀착 클리닉을 진행한다.
3단계 프로그램은 퍼스널 컬러진단을 통해 나에게 맞는 색을 찾고, 면접 대비 이미지메이킹을 통한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실무능력 배양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대학교 재학생 뿐 만 아니라, 전남도립대학교 등 타대학교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지역거버넌스 역할을 하였다.
앞으로도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여대생들의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통해 진로설정부터 취업마인드 교육을 통한 실무배양능력을 길러 여대생들이 취업준비의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기 기자 penfoot@kwangju.co.kr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