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광주·전남 행정통합과 함께 목포·무안·신안 통합도 병행해야
- 광주·전남 행정 통합이 추진되면서 전남 소지역 간 통합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목포무안신안 선(先)통합 추진 주민연대’는 8일 전남도의회 브리링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전남 통합특별시와 함께 ‘목포무안신안...
- 민주, 시·도당 위원장 공천 참여 금지
- 더불어민주당이 6·3 지방선거에서 시·도당 위원장의 공천관리 기구 참여를 금지할 방침이다.
민주당 조승래 사무총장은 8일 “지방선거기획단이 이날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시도당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지침을 마련...

- 광주 전남 정치권·시민사회 “행정통합 신속하게 추진하라”
- 광주·전남 통합, 시·도민 온라인 소통 창구 열렸다
-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양 시·도가 온라인 공간에서도 시·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광주시는 8일부터 시 누리집을 통해 ‘광주·전남 대통합 시민소통 플랫...

- 조국혁신당 “광주·전남 행정통합, 민주당 전유물 아냐…초당적 협의체 꾸려야”

- 민주당 호남발전특위, “생존 걸린 광주·전남 통합, 2월 특별법·6월 통합 단체장 선출해야”
- 광주 자원순환지원센터, 운영 정상화 ‘총력’
- 출범 첫해 예산 ‘0원’이라는 초유의 사태와 이듬해 구인난까지 겪었던 광주시 자원순환지원센터가 올해 운영 3년 차를 맞아 조직 안정화와 사업 확장에 나선다.
7일 광주시 자원순환과에 따르면 시는 최근 ‘2026년 ...
- ‘광주·전남 행정통합’ 지지 잇따라
- 광주·전남 행정통합과 관련, 전남지역 여성단체와 출향민 등의 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전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7일 전남여성정책포럼과 공동성명서를 통해 “광주·전남 대통합 추진 공동선언문을 환영한다”며 “광주·전...

- 광주시교육청도 행정통합 당사자로 나선다

- 광주살이, 팍팍하다... 4집 중 1집 “생계 곤란”
- 국민의힘 광주시당, 광주·전남 통합 공개 지지
- 급물살을 타고 있는 광주·전남 행정통합 논의와 관련해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지방선거 이전에 국가 프로젝트로 추진해야 한다며 공개적으로 힘을 실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안태욱)은 7일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
- 광산구 “군소음 피해보상금 신청하세요”…송정1·2동 등 7곳
- 광주시 광산구는 오는 2월 27일까지 소음 대책 지역으로 지정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군소음 피해보상금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군소음 피해보상금은 ‘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 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법률...
- 고향사랑, 따뜻했다…광주 남구·동구 기부금 전국 1·2위
- 지난해 광주시 남구와 동구가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실적에서 각각 71억원, 64억원을 모으며 전국 1위와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구의 경우 고향사랑기부금 제도 시행 3년 만에 누적 모금액 97억여원을 달성...

- ‘국가 AI 컴퓨팅센터’ 순항…삼성SDS 컨소시엄 현장회의
- 광주시 “손주 돌보면 월 20만 원 드려요”
- 광주시가 맞벌이 부부의 양육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조부모가 손주를 돌볼 경우 수당을 지급하는 ‘손자녀가족돌보미’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광주시는 ‘2026년도 손자녀가족돌보미 지원사업 지침’을 마련하고 1월부터 ...

- ‘이재명표 판다’ 두 마리 광주 우치동물원에 오나
Copyright © 2016 광주일보. All Rights Reserve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