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도시 맘껏 즐기세요…여수에서 한달 여행하기
맞춤형 관광 이벤트 19일까지 신청
여수 구석구석 돌아보고 다양한 체험
관광 앱 출시 기념 경품행사 풍성
시, 하루 5만원 숙박비 지원도
2019년 04월 10일(수) 00:00

여수시가 ‘남도 여수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풍성한 맞춤형 관광 이벤트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여수해양공원에서 밤바다 풍경을 즐기는 관광객(왼쪽)과 금오도 비렁길 전경. <여수시 제공>

1500만 해양휴양관광도시 여수시가 ‘남도 여수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여기에 관광안내 전문 앱 출시를 기념한 경품행사 등 풍성한 맞춤형 관광 이벤트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유혹하고 있다.

‘여수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그램은 여수가 보유한 천연의 아름다운 관광자원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거둘 수 있도록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함께 마련했다.

여수시는 참여 관광객들에게 7일에서 최고 30일 동안 하루 5만원 이내의 숙박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또 섬·갯가길 걷기와 음악·예술 공연, 어부의 밥상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 관광객들은 여행기간 중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 여행후기를 작성하고 결과보고서와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사항도 제안한다.

여수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만 18세 이상 광주·전남 이외 거주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행 작가와 파워블로거 등 홍보 전문가들은 우대한다.

여수시는 이번 사업이 여행 정보를 다양화하고 관광객 신뢰도를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8일부터 19일까지 이메일(jex018@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관광 안내 모바일 앱 ‘아! 여행!’ 출시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난 1일 첫 선을 보인 ‘아! 여행!’은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여행’의 줄임말로 길찾기와 캐릭터잡기, 기부걷기 등 편의성과 오락성을 모두 갖춘 맞춤형 관광안내 앱이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에서 ‘삼행시 이벤트’와 ‘개선사항 신고 이벤트’를 본격 운영한다. 또 여수시 주요 관광지에서 4월 한 달 동안 펼쳐질 ‘돌림판 이벤트’도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디오션호텔 숙박권과 낭만버스 탑승권, 아쿠아플라넷 이용권, 주간요트투어 이용권, 빅오쇼 관람권, 스카이플라이 체험권, 해상케이블카 탑승권, 카트레이싱 체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관에서 열린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아! 여행!’ 출시와 앱 설치자를 대상으로 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여수관광문화홈페이지( www.yeosu.go.kr/tour)에서는 연중 관광후기와 낭만버스 탑승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봄 여행주간(3월25일~5월12일)에는 사진이벤트도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관광과(061-659-3862)로 연락하면 된다.

고재익 여수시 관광문화교육국장은 “4년 연속 1300만 관광도시 여수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맛과 멋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관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여수 관광을 더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홍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