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나도 기술자” 광주 창작 프로그램 풍성
광주시청자센터 영상제작
모두 무료 … 어르신 입문과정도
광주과학관 주부 목공 실습

2017. 08.31. 00:00:00

9월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열린 미디어교육을 실시한다.
기획, 촬영, 편집 등 영상제작의 전 과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초교육과정인 ‘영상제작입문’ 강좌는 9월18일부터 시작된다. 수강인원은 15명 이내이며 총 6번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영상언어를 통한 영상제작의 이해와 카메라 조작을 통한 촬영 방법의 이해, 편집의 정의와 베가스를 활용한 영상편집 방법을 이해 등을 배울 수 있다.
영상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편집프로그램인 배가스프로 편집프로그램의 영상편집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배가스프로 활용’강좌는 단축키를 활용한 기초편집배우기, 자막과 효과를 적용한 편집방법, 마스크·크로마티 편집방법과 렌더링 등을 배우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9월4일부터 총 6회 진행된다.
‘라디오 제작 입문’ 강좌는 누구나 쉽게 자기의 목소리로 라디오 DJ가 되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라디오 원고 작성부터 제작물 구성 및 기획, 녹음, 편집까지 배울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9월5일부터 총 6회 진행된다.
또, 만 5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디어봉사단’이 진행하는 영상제작 기초교육인 ‘어르신 영상만들기 기초교육’도 마련돼있다.
프리미어로 편집하기, 영상출력 등의 강좌로 구성돼있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9월13일부터 총 7회 진행된다.
열린 미디어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이 확정된 경우 취소가 불가능하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http://kcmf.or.kr/comc/gwangju/)에서 가능하다. 문의 062-650-0300.
국립광주과학관에서는 주부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국립광주과학관 무한상상실에서는 국민의 창작 활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밀착형 메이커 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장비와 공간을 적극 활용한 기술창작 공방형 프로그램 ‘DIY 목공 주부교실 3기’를 모집한다.
LED 매직 거울, 연필꽂이 DIY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총 4회, 국립광주과학관 2층 창의공작소에서 열린다. 문의 062-960-6232.
심층적 과학탐구 및 실험을 통해 과학적 탐구를 향상시키고, 탐구결과 및 응용에 관한 토론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향상시키는 창의적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과학영재융합탐구 6기’도 모집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물리학, 화학, 생명공학, 전자공학, 로봇공학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료는 30만원. 문의 062-960-6232.
/전은재기자 ej6621@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