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만드소’ 발달장애인 대상
2024년 04월 09일(화) 22:00
스마트팜 교육 참여자 모집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광주지역센터가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가치만드소(所)’는 창업에 도전하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스마트팜 창업 기초·기술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난 2022년 문을 연 광주 가치만드소는 엽채류(프릴아이스 등) 재배 스마트팜 공간 및 창업보육실 임대, 밀착형 창업 교육 등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맞춤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창업보육실에는 교육을 이수한 발달장애인 가족 3팀이 입주해 협동조합을 조직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교육 대상 및 모집 인원은 광주시에 거주 중인 발달장애인 가족 20팀(발달장애인 및 가족 각 1명씩 2인 1팀 구성, 총 40명)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기간은 4월부터 6월까지이며 온라인 기초교육(8시간), 직무진단 및 설계(3시간), 부모상담(1시간), 스마트팜 이론 및 실습교육(16시간), 현장견학(8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으로 15일까지 모집하며, 담당자와 전화 상담 후 신청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교육시간 80% 이상 이수한 수료자는 창업 점포 지원, 창업 사업화 자금 지원, 창업보육실 입주 등 각종 지원사업 신청 자격을 부여받는다.

박진모 지역센터장은 “광주 가치만드소는 발달장애인과 가족 구성원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실습까지 밀착형 교육을 제공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스마트팜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