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농산물 직거래…로컬푸드 출하회 결성
직매장 개장 앞두고 농민회원 250여명 참여 준비교육
소비자 안심구매·농업인 소득향상…29일 정식 개장
2019년 08월 06일(화) 04:50

지난 1일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2층 대회의실에서 로컬푸드 참여회원 및 신규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조직 결성식이 열렸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이 ‘로컬푸드 출하회’를 결성하고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

강진군과 강진농협은 지난 1일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2층 대회의실에서 로컬푸드 참여회원 및 신규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직매장 공식 개장을 위한 출하조직 결성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한 로컬푸드 출하농산물 안전성 기준 설명, 운영 및 기본원칙 고지 등 참여자 교육으로 시작됐다.

이어 출하회 조직화 방안, 임시개장 기간 동안 발생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 향후 발전방향 설명, 출하회 결성의 순서로 진행됐다.

출하회는 회장 1명, 부회장 2명, 감사 1명, 간사 1명, 운영위원 4명, 총 9명으로 구성됐다.

강진읍 최상훈 회원이 회장으로, 부회장은 강진읍 박정웅 회원과 군동면 김혜옥 회원, 감사는 병영면 하태식 회원, 간사는 강진읍 김지용 회원이 선출 됐다.

또 운영위원은 채소류 칠량면 백금식 회원, 과일류 도암면 강인선 회원, 곡류 강진읍 이규봉 회원, 가공류 작천면 고성수 회원이 선출돼 임원 구성을 완료했다.

최상훈 출하회 회장은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 생산 및 공급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신뢰형성에 힘쓰겠다”며 “로컬푸드 직거래 활성화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올해 4억6000만원을 들여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내부 155㎡를 증축해 강진군 로컬푸드 직매장을 설치했다. 샵인샵(매장 안 매장) 형태로 임시 개장해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9일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강진=남철희 기자 choul@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