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서 영상 제작 도전 ∼
기획·촬영 등 4개 강좌
17일까지 수강생 모집

2017. 08.10. 00:00:00

지난해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수강생들이 미디어 교육 강좌를 수강하고 있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시청자 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 미디어센터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총 4개의 미디어교육 강좌를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상제작 관련 기초과정부터 전문가과정, 현장 출사 교육을 병행한 사진촬영 과정, 그리고 맥 컴퓨터를 쉽게 다룰 수 있는 교육 과정 등이다.
먼저, ‘영상제작입문’과정은 영상제작의 기획과 촬영, 편집 전 과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초교육 과정이다. 촬영 캠코더의 전원 켜는 법부터 카메라를 올바르게 잡는 법, 화면에 구도를 아름답게 넣는 방법 등 영상제작의 알짜배기 팁을 콕콕 핀셋으로 찍어서 기초 눈높이 수준에 맞게 알려준다. 수강 신청은 오는 8월 17일까지다.
‘영상제작아카데미’과정은 수강생들이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제작과 각종 영상공모전에 도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그만큼 전문가 과정다운 체계적이고 꼼꼼한 영상제작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심화과정이지만 어렵지 않다. 열정과 끈기, 인내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방송 및 영화, 미디어분야 진로와 재능을 발굴하고 싶은 청소년들과 청년층에게는 꼭 참여가 필요한 교육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8월 17일까지 가능하다.
‘디카로 시작하는 포토저널리즘’ 강좌는 사진교육이다. 8월 2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디지털카메라의 원리 습득 및 사진촬영 기술, 현장 출사를 통한 실용적인 사진 촬영 방법을 배운다.
‘맥컴퓨터 운영체제 활용기초’ 과정도 있다. 컴퓨터 종류의 하나인 맥 컴퓨터의 다양한 사용법에 대해 아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특별 교육이다. 편집 프로그램 교육이 아닌 편집을 위한 맥 컴퓨터 사용방법교육이니만큼 평소에 맥 컴퓨터에 대해 궁금했다면 이번 기회에 신청해보는 것도 좋겠다. 오는 8월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62-650-0333로 문의하면 된다.
/전은재기자 ej6621@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