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TP, 레이저 클러스터 산학연관 간담회
2024년 12월 08일(일) 19:25
(재)전남테크노파크가 지난 4일 장성 레이저산업센터에서 ‘산업용 고출력 레이저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산학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출력 레이저 관련 연구기관 및 대학 관계자, 관련 기업, 전남도, 전남테크노파크가 함께 고출력레이저 시설 등의 구축 기획 및 산학연관 협력 프로그램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기업들은 한화시스템, IPG, 한국전광(주), ㈜옵토닉스, ㈜코셋, ㈜이오엘, 페이브텍(주), ㈜힐랩 등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고출력레이저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레이저 광원기술 개발 및 실증 인프라 구축, 응용 분야 발굴, 사업 규모 및 지역, 대내외 환경분석, 타당성 분석 등을 공유했다. 또 레이저 산학연 심포지엄 개최를 포함해 향후 정부·학술단체·산업체 등이 협력해 레이저 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도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오익현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레이저 기술 강국 도약으로 초격차 기술을 선도 할 수 있는 첨단 레이저산업 육성 및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국가 첨단레이저 로드맵 마련, 레이저 광원 및 응용분야 원천기술 확보, 세계적 수준의 레이저광학 및 핵심부품 조달기업 육성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현석 기자 chadol@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