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발효밥상·남도바닷길 미식로드…광양 ‘미식관광’ 뜬다
2020년 06월 05일(금) 00:00 가가
스토리·맛 담긴 콘텐츠 개발 시범운영
남도의 부엌 등 8개 테마 16개 코스
명인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등 다채
인근 지자체와 연계한 상품도 개발
남도의 부엌 등 8개 테마 16개 코스
명인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등 다채
인근 지자체와 연계한 상품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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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정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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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진강재첩. <광양시 제공> |
4일 광양시에 따르면 시는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팜파티야로부터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하나인 ‘남도바닷길 미식관광 콘텐츠 개발 및 상품 운영’에 관한 중간 보고를 받고 이 같이 결정했다.
각 코스는 모듈화해 독자적으로 운영할 수도 있고, 다른 관광 프로그램과 연계해 시티투어, 당일, 1박2일 등 다양한 테마와 일정으로 운영할 수 있다.
미식관광 콘텐츠는 이달 중 관련 업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남도바닷길 권역 지역 연계(1박2일)와 지자체별 단독 상품 운영(1일)을 각각 1회씩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남도바닷길 미식로드 지역 연계 코스로는 광양의 ‘매실 한상’, 보성의 ‘차’, 순천의 ‘갯벌 식재료’ 등 남도바닷길 식재료의 다양성과 다채로운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화엽 광양시 관광과장은 “미식관광 빅데이터와 미식 인물 자원, 미식 체험공간 자원 등 조사 결과를 토대로 생생한 스토리와 맛이 담긴 경쟁력 있는 미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기획된 프로그램들을 더욱 다채로운 콘셉트와 타깃으로 재구성해 밀레니얼, 가족여행객, 시니어 등 폭넓은 여행객을 아우르겠다”고 말했다. 이 과장은 “코로나19 이후 현지인의 일상을 체험하고 싶은 여행자가 늘고 있는 만큼 건강하고 독특한 남도의 미식(美食)과 접목한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광양이 여행의 목적지로 선택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양=김대수 기자 kds@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