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취업 면접 자신감 여기서 키워보세요”
2025년 07월 10일(목) 10:35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 실전 면접 훈련…11일 ‘면접 브랜딩 데이’ 운영
오전 10시부터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서 진행
모의면접·특강·이미지컨설팅·사진 촬영…청년정책 소
광주시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실전과 같은 면접 훈련을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10일 광주시에 따르면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 2·6층에서 ‘2025 면접브랜딩 데이’를 진행한다.

고용노동부와 광주시가 협업으로 추진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의 하나인 이번 행사는 취업 준비 시 면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청년 구직자를 위해 준비됐다.

실전과 유사한 체험형 면접 훈련으로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행사당일 2층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사기업·공기업 직무 및 인성 면접 준비전략 특강’이 실시된다.

6층에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미지컨설팅(면접 화장법·헤어스타일링·퍼스널 컬러), 이력서 프로필 사진 촬영과 정장 착용 체험, 사기업·공기업 전·현직 면접관과 모의 면접 및 컨설팅 등이 열린다.

같은 층에 있는 청년고용정책존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졸업생특화프로그램, 광주일자리종합센터, 광주청년일경험드림 사업 등 정부와 광주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안내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홈페이지 ‘동명센터 바로가기-직무역량 UP’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행사에서 진행하는 스탬프투어 등을 완료한 참석자는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