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 ‘홍보전략 SAT’ 강의
2021년 05월 10일(월) 03:00

전남대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 전경

전남대생체의료시험연구센터(센터장 박상원 교수)는 최근 센터 세미나실에서 21년도 2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박상원 센터장의 워크숍 개최 인사말과 함께 1부와 2부로 나누어 오계정 책임의 사회로 진행됐다.

1부는 박노성 신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의 ‘홍보전략 SAT’ 초청 강의가 있었다. 박노성 교수는 ‘STP Segment,Targeting,Positoning’의 전략 방법으로 이중 시장세분화(Segmentation)는 전체 시장을 고객 특성 또는 욕구에 따라 나누는 작업이며 세분화 기준을 마련하고 각각의 세부시장을 정의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목표시장 선정(Targeting)은 각 세분 시장의 매력도와 자신의 상황을 비교하고, 보유 기술 및 자금 조건에 맞는 세분 시장을 선정하는 것이다. 차별화(Positoning)는 제공할 상품을 선택하고, 시장에서 위치를 결정해 경쟁자와 차별적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도록 고객 마음속에서 자사의 위치를 찾아야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부 순서로 오계정 책임의 ‘신규사업 추진 및 21년 센터 예산확보 현황’, 안 훈 책임의 ‘2021년 시험의뢰 확보 계획 및 진행사항’, 류상진 책임의 ‘2021년 기업지원사업 운영계획 및 진행사항’, 김은지 주임의 ‘GLP 구축현황 및 계획’ 발표와 함께 센터의 현황과 발전을 위한 심층적인 토의로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채희종 기자 chae@kwangj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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