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젊은 피’ 정지훈 ‘이민성호’ 승선
2025년 12월 21일(일) 21:00
U-23 아시안컵 명단 23명 확정
내달 2일 사우디행…조별리그

코리아풋볼파크에서 진행된 국내 훈련에서 선수들이 러닝을 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이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 나설 23명을 확정했다.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천안 코리아풋볼파크에서 소집훈련을 한 이민성 감독은 1월 사우디아라이바에서 열리는 아시안컵에 나설 23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광주FC의 ‘젊은 피’ 정지훈도 최종 명단에 포함돼 사우디아라비아로 간다.

지난 9월 처음 이민성 감독의 부름을 받은 정지훈은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해 라오스를 상대로 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명단에는 국내 소집 훈련에 합류하지 않았던 김용학·김태원(이상 포르티모넨세), 신민하(강원FC)가 포함됐다. 2023 U-20 월드컵 4강 멤버인 문현호·이찬욱(이상 김천상무), 김용학(포르티모넨세), 강상윤(전북 현대), 강성진(수원 삼성)도 이름을 올렸다.

앞서 이민성호는 9월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예선에서 3전 전승으로 본선 진출을 확정했고, 10월 사우디아라비아 전지훈련에 이어 11월 중국 판다컵 우승컵도 들어 올렸다.

한편 23명의 태극전사는 22일 카타르로 출국해 사전 캠프 훈련을 치른다.

이후 1월 2일 본선 조별리그 경기가 펼쳐지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로 이동해 실전 준비에 나선다. C조에 편성된 한국은 7일 이란, 10일 레바논, 13일 우즈베키스탄과 대결한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16개 팀이 참가해 4개 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치른 뒤 조 1·2위가 8강 토너먼트에서 격돌한다.

◇AFC U-23 아시안컵 참가 명단 (총 23명)

▲GK= 문현호(김천 상무) 홍성민(포항 스틸러스) 황재윤(수원FC) ▲DF= 강민준(포항 스틸러스) 김도현·신민하·조현태(이상 강원FC) 박성훈·배현서(이상 FC서울) 이건희·장석환(이상 수원 삼성) 이현용(수원FC )▲MF= 김용학(포르티모넨세) 강상윤(전북 현대) 김동진(포항 스틸러스) 김한서(용인FC) 이찬욱(김천 상무)▲ FW= 정지훈(광주FC) 김태원(포르티모넨세) 강성진(수원 삼성) 백가온(부산 아이파크) 정승배(수원FC) 정재상(대구FC)

/김여울 기자 wool@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