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 아동시화전 개최
2025년 05월 08일(목) 15:15
7~9일 광주시청 1층 로비
지역아동센터광주지원단(단장 최강님)이 광주시청 1층 로비에서 ‘2025 아동친화도시광주 아동시화 전시회’를 개최한다.<사진>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가 주체가 되어 자신들의 감정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한 창작 시화를 통해 놀 권리, 표현의 자유 등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뜻깊은 자리다. 특히 어린이들이 단순한 참여자가 아닌 주체로서 문화예술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아동 권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와 실천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전시작품은 ‘아동친화도시광주 8행시 및 시화’, ‘놀 권리’, ‘내가(우리)가 행복할 때’, ‘웃음’을 주제로 진행한 시화 공모전에 접수된 어린이들의 창작물로 구성됐다.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느낀 감정과 생각을 진솔하게 담은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큰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강님 단장은 “이번 시화전은 광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스스로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소중한 경험으로, 아동이 주체가 되어 생활 속 아동 권리를 직접 말하고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도 전시회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들의 권리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훈희 광주시 아동친화팀장은 “시화전을 통해 아이들이 느끼고 생각하는 ‘권리’가 시민 여러분께 잘 전달되기를 기대한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이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정병호 기자 jusbh@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