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의 승리…다시 힘차게 도약해야 할 때”
2025년 04월 04일(금) 12:25
김영록 전남지사 담화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오늘 헌법재판소는 전원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인용해 파면을 선고했습니다.

헌법을 수호하고 정의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한뜻으로 힘을 모아주신 위대한 국민의 승리입니다.

면면히 이어 온 구국의 혼을 가진 우리 전남도민의 승리이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이제 혼돈의 시대가 끝난 만큼,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다시 힘차게 도약해야 할 때입니다.

전남도는 온 도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당면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전심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민생경제 회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도는 활력을 잃은 골목상권 회복과 건설경기 부양, 그리고 석유화학·철강산업 경쟁력 강화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정부에는 획기적인 규모의 슈퍼 추경 편성을 촉구합니다.

둘째, 정부는 지방교부세 대폭 감축에 따른지방재정확충 특별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 주십시오. 정부는 세수 결손의 부담을 지방에만 전가할 것이 아니라,국채를 발행해서라도 지방교부세를 지원하고지방의 재정부담을 실질적으로 경감할 특단의 대책도 마련해 주길 바랍니다.

셋째, 정부는 석유화학·철강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시행해 주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부는 미래 성장동력이 될 전라남도의 핵심 산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과감히 투자해 주길 바랍니다.

다음 주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100일째를 맞습니다. 정부는 철저한 진상 규명과 유가족 지원, 재발 방지를 담은 특별법 제정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드립니다.

전남도는 온 도민의 열정과 단결된 의지로 이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승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더 위대한 전라남도를 건설하여새로운 대한민국의 희망찬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