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창업패키지 지원 참여자 모집
2025년 01월 21일(화) 19:15
청년창업자 최대 1억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2025년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창업 아이템 및 혁신 기술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를 선정한 뒤 창업 전과정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일괄 지원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과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자를 선정해 글로벌 보육기관을 활용한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는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으로 나뉜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사업의 경우 사관학교에 선정된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원, 평균 7000만원 내외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글로벌형 5개소, 지역특화형 7개소, 투자형 6개소 등 전국에 18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 적합한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한다.

사관학교 지원대상은 대표자 연령이 39세 이하로, 창업 3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다.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최대 1억 5000만원, 평균 1억1000만원 내외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글로벌 보육기관을 활용한 진출 국가별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 이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초격차 및 신산업 분야 등을 영위하는 창업기업이며, 올해는 6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각 지원사업 신청 기한은 오는 2월 12일 오후 4시까지로,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 등을 거쳐 3월 중순께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청년 창업자는 이후 협약 체결을 통해 3월말께 이후 본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