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수능 ‘대박 기원’…유통가, 매출 대박 노린다
2024년 11월 06일(수) 21:20 가가
이마트 광주점, 14일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최대 50% 할인
롯데마트, 아이돌 포토카드 증정…편의점, 캐릭터·브랜드 협업 제품 출시
롯데마트, 아이돌 포토카드 증정…편의점, 캐릭터·브랜드 협업 제품 출시
지역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와 대학수학능력시험(11월 14일)을 일주일가량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업계는 새로운 빼빼로를 출시·할인하고, 도시락과 손목시계 등 수능 당일 수험생 필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6일 이마트 광주점에 따르면 광주점은 오는 14일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을 위해 주요 수능 수험생 연령대인 10~20대 고객의 수요가 높은 품목을 분석해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사 상품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수험생 선물용으로 적합한 초콜릿, 초코스틱 과자 등 200여종의 과자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초코스틱 과자류의 대표 격인 롯데 빼빼로 4종이 꼽힌다. 기획전 기간 중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기존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행사 상품을 2만 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광주점은 기온이 떨어지면서 ‘수능 한파’를 겨냥, 도시락과 텀블러, 핫팩 등 보온용품들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슈퍼는 빼빼로 포장지에 버추얼 남자 아이돌 그룹인 ‘플레이브’의 모습을 담은 상품 2종을 단독 출시하고, 상품 두 개를 구매하면 ‘플레이브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빼빼로데이 특수를 가장 많이 누리는 편의점 업계 역시 빼빼로데이와 수능 프로모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해당 프로모션의 주고객인 10~20대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 또는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빼빼로를 선보이고, 수험생들의 수능 선전을 기원하는 기획 제품도 마련했다.
우선 CU는 ‘리락쿠마’, ‘곽철이’, ‘몰티즈 앤 리트리버’ 등 MZ세대 인기 캐릭터들과 협업한 빼빼로 40여종을 출시하고, 수능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서울대 마크가 담긴 손목시계와 초콜릿도 기획 제품으로 선보인다.
이마트 24는 고양이 캐릭터 ‘마인드어데이 커버캣’과 협업, 기획세트 4종을 선보인다. 기획세트는 ▲커버캣 세트(빼빼로 4개입)▲커버캣 캐릭터 아크릴키링·빼빼로 6개입 세트 ▲커버캣 캐릭터 말랑키링·빼빼로 8개입 세트 ▲커버캣 리유저블백·빼빼로 8개입 세트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화장품 브랜드인 ‘어뮤즈’와 협업해 기획상품 4종을 출시했다. 이밖에도 인기 캐릭터 ‘쿠로미’를 활용한 ‘쿠로미 손잡이 파우치+키링 3종 중 랜덤 1종’ 상품도 선보인다.
GS25는 ‘빼스티벌’ 행사를 열고, 빼빼로와 페레로로쉐 초콜릿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수능 간식으로 유명한 페레로로쉐의 경우 오는 9일까지 ‘2+2’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빼빼로데이와 수능 기획전에 이어 올 연말까지 선물을 주고받는 고객 모두를 기쁘게 할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장윤영 기자 zzang@kwangju.co.kr
기획전을 위해 주요 수능 수험생 연령대인 10~20대 고객의 수요가 높은 품목을 분석해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사 상품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수험생 선물용으로 적합한 초콜릿, 초코스틱 과자 등 200여종의 과자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초코스틱 과자류의 대표 격인 롯데 빼빼로 4종이 꼽힌다. 기획전 기간 중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기존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행사 상품을 2만 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년 빼빼로데이 특수를 가장 많이 누리는 편의점 업계 역시 빼빼로데이와 수능 프로모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해당 프로모션의 주고객인 10~20대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 또는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빼빼로를 선보이고, 수험생들의 수능 선전을 기원하는 기획 제품도 마련했다.
우선 CU는 ‘리락쿠마’, ‘곽철이’, ‘몰티즈 앤 리트리버’ 등 MZ세대 인기 캐릭터들과 협업한 빼빼로 40여종을 출시하고, 수능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서울대 마크가 담긴 손목시계와 초콜릿도 기획 제품으로 선보인다.
이마트 24는 고양이 캐릭터 ‘마인드어데이 커버캣’과 협업, 기획세트 4종을 선보인다. 기획세트는 ▲커버캣 세트(빼빼로 4개입)▲커버캣 캐릭터 아크릴키링·빼빼로 6개입 세트 ▲커버캣 캐릭터 말랑키링·빼빼로 8개입 세트 ▲커버캣 리유저블백·빼빼로 8개입 세트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화장품 브랜드인 ‘어뮤즈’와 협업해 기획상품 4종을 출시했다. 이밖에도 인기 캐릭터 ‘쿠로미’를 활용한 ‘쿠로미 손잡이 파우치+키링 3종 중 랜덤 1종’ 상품도 선보인다.
GS25는 ‘빼스티벌’ 행사를 열고, 빼빼로와 페레로로쉐 초콜릿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수능 간식으로 유명한 페레로로쉐의 경우 오는 9일까지 ‘2+2’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빼빼로데이와 수능 기획전에 이어 올 연말까지 선물을 주고받는 고객 모두를 기쁘게 할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장윤영 기자 zzang@kwang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