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즐거움이 터진다! 무안 YD 페스티벌…화순군, ‘청소년 Da옴’
2024년 11월 05일(화) 14:10

‘제4회 무안 YD 페스티벌’ 포스터. <무안군 제공>

◇무안군, 즐거움이 터진다!…무안 YD 페스티벌 개최

무안군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무안군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무안 YD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군은 수험생과 청년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이들이 서로 소통하며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하고자 이번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개막 첫날 가수 루시와 김나영의 공연을 시작으로 16일에는 래퍼 비와이와 행주, 블랙나인 등의 힙합 무대가 준비된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전국 락 경연대회와 락밴드인 부활, 크라잉넛 등이 공연하는 락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길거리 농구대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4차 산업 및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영암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5000원 할인 쿠폰 이벤트

영암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이용하면 매일 5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영암군은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이번 달부터 공공배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먹깨비’서 1만 5000원 이상 결제 시 쿠폰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먹깨비’는 다른 배달 애플리케이션 대비 낮은 중개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으며 별도의 입점비나 광고료도 없어서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공공배달앱이다.

◇화순군, 화순 청소년 다와~ ‘청소년 Da옴’ 축제

2024 화순 청소년 축제가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화순군은 오는 9일 청소년 축제인 ‘청소년 Da옴’을 개최해 지역 청소년들이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1부에서 퍼스널컬러 진단 체험, 생과일모찌 만들기, 반려돌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2부에서는 밴드·댄스·난타·오케스트라 등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볼 수 있는 공연 무대가 마련된다.

또한, 애플워치, 에어팟, 블루투스 헤드셋 등 다양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광양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걷기 챌린지 운영

광양시가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11일부터 24일까지 챌린지 활동이 이어지며, 광양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1걸음에 1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형태로 1일 최대 8000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챌린지 기간 중 10만 보 이상 걸어 10 마일리지가 쌓이면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응모할 수 있다. 이후 추첨을 통해 상품권이 지급된다.

◇여수시, ‘2024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

6일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2024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여수전남병원과 여수국가산단 입주 기업, 사회적기업, 호텔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가 참여해 구직자들과 기업 간의 만남의 장이 펼쳐진다. 각 기업의 채용과 관련한 정보를 들을 수 있으며, 취·창업 상담과 직업 체험의 기회 등이 제공된다.

또한,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50여 개의 부스도 준비된다.

/박현주 기자 guswn3055385@naver.com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