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현, 국민의힘 광주시당 위원장 선출…전남도당 위원장은 김화진
2024년 06월 20일(목) 16:50

김정현 광주시당위원장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 광산갑 당협위원장이 광주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20일 오후 시당 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4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운영위원 만장일치로 김정현 광산갑 당협위원장을 신임 광주시당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총선 패배를 극복하는 것이 가장 급선무이다”며 “앞선 시당위원장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 광주시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위해 “당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당원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총선 이후 변화하는 민심을 반영하고, 책임당원 확보 등 당 기반 조성과 함께 지역 주요 현안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중앙당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23년 시당위원장을 역임하면서 200여 차례 중앙당을 오가면 지역발전을 위한 가교역할 해왔고, 지난 2022년 국립광주청소년치료재활센터 유치 및 전남대 새 병원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포함되는 성과를 냈었다. 김 위원장은 오는 24일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 의결을 거치면 향후 1년간 광주시당을 이끌게 된다.

김정현 시당위원장은 오는 7월 23일 치러질 전당대회 준비와 시당 조직을 재정비할 예정이다.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
신임 전남도당위원장에는 김화진 전 전남도당위원장이 선출됐다.

국민의힘 전남도당에 따르면 김화진 전 전남도당위원장은 18일부터 이틀 간 이뤄진 모바일·ARS 투표 결과, 고영호 전 여수갑 당협위원장을 누르고 당선됐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21년 9월 도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오른 뒤 3회 연속 연임하게 됐다. 오는 24일 비대위 승인 절차가 마무리되면 임기(1년)가 시작된다.

이번 선거는 전남도당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선정된 대의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70%에 가까운 참여율을 기록했다.

김화진 전남도당위원장 당선자는 “다시 기회를 준 것은 전남발전을 위해 변함없이 헌신하라는 명령일 것”이라며 “화합하는 전남도당을 최우선 목표로 해 전남발전에 여야가 따로 없다는 일념으로 지방시대를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권일 기자 cki@kwangju.co.kr

/김지을 기자 dok2000@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