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대표 브랜드 여수시 6년 연속 대상
2020년 10월 06일(화) 00:00
5년째 1300만 관광객 유치
전국 최고 해양관광도시 우뚝

여수시가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관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해양관광도시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해양관광도시 부문 6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에서 여수는 언택트(비접촉) 여행의 중심 도시로 인정받았다.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향후 구매의향이 우수한 브랜드를 조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자체 중에서는 전국 243곳을 대상으로 63개 후보를 선정해 이 중 3곳이 선정됐다.

지난해까지 5년 연속 1300만 관광객을 유치하며 대한민국 최고 해양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한 여수시는 코로나19 사태에도 흔들리지 않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대표 언택트·온택트 관광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잇는 해상교량을 건너 아름다운 여수바다 위를 달리는 ‘여수섬섬길’, 행정안전부 ‘가고싶은 33섬’에 선정된 거문도 뱃노래길·낭도 둘레길·개도 사람길·금오도 비렁길 등 언택트 여행지에서 휴식과 치유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여수는 언제나 매력이 넘치는 곳으로 손꼽힌다.

12만 팔로워와 소통하는 여수관광 SNS ‘힐링여수야’에서 여수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랜선여행’(인터넷 여행) 할 수 있도록 온택트 홍보에 힘썼다. 여수시가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를 통해 영상과 이야기로 여수를 만나는 새로운 경험을 선물했다.

/여수=김창화 기자 chkim@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