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44억 뷰 찍고 9집으로 컴백…BTS 슈가 타이틀곡 참여
2022년 04월 29일(금) 12:30 가가
2012년 전 세계를 뒤흔든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10년 넘게 흥행 열풍을 이어가며 또 하나의 기록을 달성했다.
29일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전날 유튜브에서 조회 수 44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1월 43억 회를 달성한 지 3개월 만이다.
‘강남스타일’은 싸이 본인은 물론, K팝을 전 세계에 알린 대표적인 곡으로 꼽힌다.
2012년 7월 발표한 이 곡은 싸이의 정규 6집 ‘싸이6갑(6甲) Part 1’의 타이틀곡으로, 코믹한 내용의 뮤직비디오와 독특한 ‘말춤’이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싸이는 이 곡으로 K팝 가수들에게 ‘마의 장벽’으로 여겨지던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까지 치고 올라가는 파란을 일으켰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뮤직비디오는 영상이 공개된 지 161일 만에 유튜브 10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창사 이래 단일 영상이 조회 수 10억 건을 넘어선 첫 영상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014년 5월에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를 돌파했으며, 2017년 11월과 지난해 3월에는 각각 30억 뷰, 40억 뷰를 넘어서는 등 10년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소속사 측은 “싸이는 ‘강남스타일’ 외에도 ‘젠틀맨’(GENTLEMAN) 14억 뷰, ‘오빤 딱 내 스타일’ 8억 뷰, ‘행오버’(HANGOVER) 3억 뷰 등을 돌파하며 유튜브에서 흥행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고 자평했다.
싸이는 이날 5년 만에 새 음반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은 ‘댓 댓’(That That)으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가 공동으로 프로듀싱했다. 슈가는 곡 피처링에 참여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연합뉴스
29일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전날 유튜브에서 조회 수 44억 회를 넘어섰다.
‘강남스타일’은 싸이 본인은 물론, K팝을 전 세계에 알린 대표적인 곡으로 꼽힌다.
2012년 7월 발표한 이 곡은 싸이의 정규 6집 ‘싸이6갑(6甲) Part 1’의 타이틀곡으로, 코믹한 내용의 뮤직비디오와 독특한 ‘말춤’이 입소문을 타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싸이는 이 곡으로 K팝 가수들에게 ‘마의 장벽’으로 여겨지던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까지 치고 올라가는 파란을 일으켰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2014년 5월에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를 돌파했으며, 2017년 11월과 지난해 3월에는 각각 30억 뷰, 40억 뷰를 넘어서는 등 10년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싸이는 이날 5년 만에 새 음반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은 ‘댓 댓’(That That)으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가 공동으로 프로듀싱했다. 슈가는 곡 피처링에 참여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