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빅데이터·AI 기술 도입 지원
2020년 05월 15일(금) 00:00
중기부, 21일~다음달 12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업들이 신기술을 활용해 혁신 서비스와 제품을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 당 사업비의 50% 이내에서 최대 6000만원까지 지원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6월12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기업 혁신 서비스 ▲온라인 경제 서비스 ▲공공서비스 등 3개 분야다.

기업 혁신 서비스 분야는 비대면 고객 응대를 위한 챗봇, 단순·반복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 비대면 업무 솔루션 등을 활용해 생산성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경제 서비스 분야는 온라인 식품 배달, 원격의료, 온라인 교육 등 서비스 온라인화를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사회문제 해결형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공공서비스 분야에서는 업종 특화 공동 플랫폼을 도입 등이 추진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중소·벤처기업은 솔루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거나 단독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기술개발사업 관리시스템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