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방송 등 콘텐츠 분야 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2020년 05월 13일(수) 00:00
콘텐츠진흥원 ‘콘텐츠 대상’
6월까지 접수 11월 최종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올해 12회를 맞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방송영상,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콘텐츠산업 전 분야를 망라한 유일한 시상식이다.

이번 콘텐츠 대상은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포상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대통령표창을 비롯 총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해외진출유공 부문은 콘텐츠 해외진출을 통해 산업발전과 한류확산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류확산, 수출유공, 신시장 개척, 창업신인 총 4개 공적분야에서 접수를 받는다.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부문은 연간 방영(2019년 3월26일~2020년 3월25일)된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방송영상분야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한다.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은 게임콘텐츠 제작, 유통, 수출, 문화진흥, 산업지원 등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게임산업발전, 게임문화진흥 총 2개 공적분야로 나눠 추천받아 포상한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후보자 중 전문가의 면밀한 심사와 총 3단계에 걸쳐 오는 11월 최종 발표된다. 또한 12월에는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올해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방법은 콘진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부문별 제출서류를 갖춰 6월 30일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박성천 기자 skypark@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