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임신’, ‘출산’ 퀴즈 맞추는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2024년 05월 19일(일) 13:50
광주여성가족재단 개최. 오는 6월 1일 광주시청 시민홀에서

지난해 5월 광주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제2회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행사 장면. <광주여성가족재단 제공>

성평등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광주에 거주하는 ‘아빠’(예비 아빠 포함)를 대상으로 골든벨이 열린다.

광주시와 광주여성가족재단(이하 재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제3회 ‘도전! 아빠육아 골든벨’을 오는 6월 1일 오전 10시 광주시청 시민홀에서 개최한다.(16일부터 선착순으로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송원대 유아교육과 율동팀 공연을 비롯해 마술, 저글링 및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키다리 피에로 등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행사장 한편에는 간식 먹거리와 3D입체 퍼즐·부직포가방 만들기 체험부스도 설치된다.

퀴즈는 광주시와 관련되거나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예선과 본선을 진행한다. 참가자 드레스 코드는 흰티에 청바지를 착용해야 한다.(신규 참가자를 우선 선발)

1등 상에 40만원 상당의 컴팩트 건조기, 2등 상에 마사지기 등을 증정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두유제조기, 알잠이불세트, 도서 상품권 등을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재단 김경례 대표이사는 “성평등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이번 ‘아빠 육아 골든벨’에 참여하는 모든 가족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알차게 대회를 준비하겠다”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아빠들이 임신, 출산, 양육에 대해 한 번 더 공부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