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지역 관광산업 육성에 팔 걷어
2024년 02월 19일(월) 11:30
광주광역시관광공사 운영...대한민국 관광공모전 등 지원기업 두각

광주광역시관광공사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가 지원한 더좋은 커피의 ‘무등산 수박커피 분말’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제공>

광주광역시관광공사(사장 김진강)가 운영하는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역 관광 스타트업 발굴 및 활성화에 팔을 걷었다.

센터는 성장단계형 맞춤 프로그램, 스타트업 공모전, 디지털전환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진행해 지난해 총 27개 관광기업을 발굴하고 52명의 관광 일자리를 창출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을 통해 스타벅스 굿즈 납품(쏘잉), 무등산 수박커피 분말 특허 출원(더좋은 커피) 등을 지원했고 그 성과로 국무총리상(민디마인드)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2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한 ‘ARTBOX AVENUE 2024’에서 광주다운 티벗 등 지역기업 상품 전시를 통해 광주 관광상품을 홍보하는 데 일조했다.

올해에는 신규 입주하는 무빙트립, 스토리빌런, 길손 등 7개 사를 포함한 총 21개의 관광기업에게 사무공간 외 다양한 B2B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소규모 관광사업체 육성 아카데미,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관광기업 라이브커머스 진출, 관광 일자리상담소 운영 등 신규사업을 비롯한 총 17개의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김진강 사장은 “광주가 관광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도시가 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며 “‘꿀잼 광주’라는 슬로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 등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