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가족사랑 ‘국악’으로 나눠요! ‘2024 가족사랑 국악공연’
2024년 01월 03일(수) 12:05
국립남도국악원 참여기관 모집…4일까지 신청

작년 가족사랑의 날에 열린 ‘우리가족 사랑行’ 공연 장면.<국립남도국악원 제공>

정형적인 가족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공연이 마련된다.

국립남도국악원(국악원)이 ‘2024 가족사랑 국악공연’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국악원 누리집 정보마당을 참조해 이메일로 4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국악 공연’을 표방하는 이번 공연은 한부모가족, 이주배경가족 등을 대상으로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악원이 기획한 사업이다. 3월부터 12월 중 신청 기관이 원하는 일자에 따라 전통·창작 국악공연 팀을 섭외해 진행하면 된다.

작년에는 가족사랑 국악공연 사업의 일환으로 ‘다! 다! 다! 페스티벌’, ‘우리가족 사랑行’ 등을 전남 일원에서 선보였다. 올해는 전국 243개 가족센터 및 다문화가족 지원센터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는 계획.

국악원 정보영 학예연구사는 “가족사랑 국악공연은 특히 국악을 처음 접하는 가족들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는 공연 프로그램이다”며 “‘한마음 가족축제’ 같은 행사 등과 연계해서 진행해도 좋을 만한 무료 진행 프로그램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료 공연.

/최류빈 기자 rubi@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