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리빙
동호인
바둑
BOOKS

어린이·청소년 책

2017. 08.25. 00:00:00

▲도토리 탐정〓다람쥐들이 사는 떡갈나무 숲, 모두 도토리를 모으며 겨울 양식을 준비하는데 어느 날 누군가 도토리를 훔쳐 갔다. 다람쥐 탐정을 앞세워 범인 찾기에 나서지만, 범인이 쉬 잡히지 않자 다람쥐들은 서로를 의심한다. 서로 날카로워지고, 함부로 대하고, 싸우고, 심지어 한 다람쥐를 범인으로 몰아세운다. 이 동화는 서로를 의심하며 관계를 무너뜨리고 결과만 중시하며 상대방을 비난하는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한다.
〈뜨인돌어린이·1만원〉
▲코딱지 백 접시만 주세요!〓코딱지라고 보기에는 사랑스러운, 빨간 귀걸이까지 한 귀여운 코딱지 공주가 주인공이다. 코딱지 공주는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코딱지’와 ‘콧물’의 진실에 대해 이야기한다. 동그란 코딱지와 기다란 코딱지, 녹색 코딱지, 빨간 코딱지 등 개성 만점의 코딱지 친구들과 함께 코딱지와 콧물은 왜 생기는지, 코딱지와 콧물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예의 바른 건지, 콧속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법과 코딱지 색을 보고 몸 상태를 살피는 법 등을 알려준다.
〈풀빛·1만원〉
▲그렇다면, 칸트를 추천합니다〓스스로 생각하는 용기를 내어 자신만의 자유로운 생각을 펼친 위대한 철학자 칸트를 만나본다. 기존의 생각과 가치관을 의심하며 인간 이성의 한계를 탐구한 칸트. 스스로 생각하는 용기를 통해 위대한 철학자로 남은 그의 철학을 살펴보면서 스스로 생각하는 것이란 무엇이며 스스로 판단하는 용기와 힘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함께 알아본다. 〈청어람e·1만2000원〉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