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광양시, 남도 투어 프로그램 운영···고흥군, 농어촌 일경험 참가자 모집
2025년 11월 30일(일) 08:59

‘광양 포스코 인사이트 여행’ 코스 <광양시 제공>

◇광양시, 남도 투어 ‘광양 포스코 인사이트 여행’ 운영

광양시가 12월 2일부터 화요일마다 남도 투어 프로그램 ‘광양 포스코 인사이트 여행’을 운영한다. 주요 코스는 ▲서울대학교 남부연습림 관사 ▲포스코 홍보관 Park 1538 ▲전남도립미술관으로 남도의 역사·산업·예술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일정이다. 점심식사는 광양 불고기 특화거리에서 하게 된다. 출발지 및 도착지는 광주시 유스퀘어 2번 승차홈과 광주송정역 택시승강장이며 요금은 1인당 1만5900원이다. 예매는 남도한바퀴 누리집·콜센터·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가능하다.

◇나주시, 야간 전시 ‘빛가람 빛정원 페스타’ 진행

나주시가 빛가람 호수공원 일원에서 내년 1월 4일까지 야간 전시 ‘2025 빛가람 빛정원 페스타’를 진행한다. 전시 기간 호수공원은 ‘별이 내린 빛의 정원’을 주제로 한 9개 테마의 야간 조형물로 꾸며진다. 조형물은 나주의 자연환경, 시민의 일상, 도시의 성장 등 이야기를 담아 제작됐다.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공원 중심부에 위치한 ‘빛의 성채’로 나주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조형물이다. 전시는 일주일 내내 오후 5시 반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고흥군, 농어촌 일경험 프로그램 ‘워-메’ 참가자 모집

고흥군이 ‘로컬워라밸’의 낭만을 실현할 수 있는 농어촌 일경험 프로그램 ‘워-메(Working-Mate)’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고흥군 포두면 일대에 체류하며 굴 양식업·버섯 농사·축사 소일거리 등 경제활동을 하게 된다. 지역 자원을 활용한 개인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운영 기간은 12월 15일부터 내년 3월 23일까지 100일간이다. 고흥군 취도·금사항 어촌선도조직 홈페이지에서 12월 5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모집 인원은 3명이다.

◇담양군, 크리스마스 맞이해 ‘담양산타축제’ 개최

담양군이 12월 24일부터 2일간 크리스마스를 맞아 메타랜드 일원에서 ‘제7회 담양산타축제’를 진행한다. 주제는 ‘우린 누군가의 산타’로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20명의 산타가 행사장 곳곳에서 미니게임과 포토 이벤트를 진행하며 그릴하우스, LED 조명 만들기, 키링 만들기 등 체험이 운영된다. 메타세쿼이아길 메타광장에 위치한 주무대에서는 어린이들의 캐럴 공연, 가수와 지역 예술인의 무대, DJ 공연 등이 진행된다.

/글·그래픽=안재현 인턴 기자 screamsoloo@gmail.com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