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담양군, ‘쓰담쓰담 야시장 시즌 2’…나주시, 제 14기 주민자치위원 공개 모집
2025년 10월 31일(금) 17:00

그래픽=하성민 인턴기자

◇담양군, ‘쓰담쓰담 야시장 시즌 2’

담양군이 11월 8일까지 담양읍 다미담예술구와 담양시장 일원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쓰담쓰담 야시장 시즌2’를 연다. 이번 야시장은 지역 가수들의 버스킹, 즉석 사연 노래방 등의 흥겨운 무대와 다채로운 먹거리를 담은 푸드 트럭이 준비돼 있다. 또한 군은 야시장 기간동안 지역 소비 촉진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현장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을 담양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야시장 기간 동안 열리는 벼룩시장에선 지역 상인과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해 수공예품, 생활소품 등 개성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주시, 제 14기 주민자치위원 공개 모집

나주시가 오는 11월부터 17개 읍면동별로 제14기 주민자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의 문화 및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원 자격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관할구역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자 혹은 단체의 대표자다. 지역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자치위원은 읍면동별 25명 이내로 구성되며 내년 1월부터 2년간 임기를 수행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나주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에 위치한 ‘테라밸리’ <곡성군 제공>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에서 열리는 ‘힐링 피크닉’

곡성군이 11월1일부터 2일까지 오곡면 오지리에 소재한 테라밸리에서 ‘힐링 피크닉’을 개최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실내에선 ▲필라테스 ▲요가 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야외에서는 ▲천연염색 ▲반딧불이 만들기 ▲테라리움 제작 ▲레크레이션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테라밸리 내 카페에서는 직접 키운 흑돼지로 만든 소시지와 잠봉뵈르 (샌드위치 일종) 등의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국화향이 가득한 ‘2025 월출산 국화축제’

영암군이 11월 16일까지 월출산기찬랜드 일원에서 ‘2025 월출산 국화축제’를 개최한다. 주 행사장인 월출산기찬랜드 곳곳에는 ▲조형물 ▲분재국 ▲모형작 ▲그라스류 등 23종 20만여 점의 국화가 전시된다. 또한 ▲핑크뮬리와 팜파스로 꾸민 ‘그라스권역’ ▲F1 레이싱카와 캐릭터 조형물이 배치된 ‘어린이권역’ ▲국화연구회원과 지역 농가가 함께 꾸민 ‘분재전시권역’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됐다. 아울러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겐 지역화폐 ‘월출페이’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암 여행 원플러스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정된 노선 <목포시 제공>
◇목포시, 공영버스 노선 조정

목포시가 11월 3일 공영버스의 노선 조정을 시행한다. 이번 노선 조정은 무안·영암 연계 노선을 중심으로 운행 효율성 및 지역민들의 편의를 위해 추진된다. 이번 노선 조정을 통해 ▲2번 노선의 오룡2지구 확대 연장 운행 ▲2-2번 노선의 시내권 통학 기능 보완 ▲300번 노선의 목포대교 경유를 통한 목포~고하도~삼호읍 운행 확대 ▲210번, 300번 노선을 활용한 평화광장 접근성 제고 등이 개선된다. 자세한 변경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와 목포시교통정보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그래픽=하성민 인턴기자 hasungmin14@naver.com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