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셰프들, 광주김치 축제서 진짜 손맛 뽐낸다
2024년 10월 10일(목) 15:15
18~20일 광주시청 광장…김치체험 사전 예매하면 할인도
최현석·여경래·파브리 셰프 등 참여…각종 즐길거리 풍성
김치축제 중 유일하게 대통령상이 걸린 대한민국 대표 ‘광주김치축제’가 올해는 감칠 맛에 재미까지 더해 시민들을 찾아온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출연 유명 셰프들이 대거 참여해 광주 김치를 소재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미식가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광주시는 “오는 18~20일 광주시청 광장에서 제31회 광주김치축제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우주 최광(光) 김치 파티’를 주제로 전통·현대식 조리법이 곁들인 김치를 맛보고 체험하는 행사들이 준비됐다.

천인의 밥상에서는 항아리 통삼겹살 바비큐, 김치 치즈 삼겹살 말이, 당근 김치 타코, 보리 열무 육회 비빔밥, 묵은지 잡채, 김치말이 국수, 김치전 등 30여 종류 김치 요리를 선보인다.

소량으로 다양한 김치와 간편식 등을 먹어볼 수 있는 김치 편의점도 운영한다.

광주 김치 스타 셰프 푸드 쇼에서는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최현석·여경래·파브리 셰프와 사찰음식 명장 정관 스님이 대통령상을 받은 광주 김치를 소재로 새로운 요리 만들기에 나선다.

스타 셰프들은 갓김치 간장게장 리소토, 대하 김치 통새우 고기찜, 맨드라미 백김치 묵밥, 갓 물김치 문어 냉파스타 등을 관람객 앞에서 만들고, 100명이 시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치 체험 연구소에서는 백김치 담그기, 배추김치 버무리기, 김치 타코와 묵은지 김밥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대통령상이 걸린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는 예년과 같이 남구 광주김치타운에서 11일 본선을 치르며 수상작은 김치 축제 기간에 공개된다.

김치 판매 마켓에서는 시중보다 20∼30% 싼값에 각종 김치를 판매한다. ‘광주 도시농부 축제, 씨앗은 우주다’는 18∼19일, 축제 마지막날인 20일에는 장민호·김희재·박성온·강혜연 등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안녕 콘서트 좋은 날’도 열린다.

주재희 광주시 경제창업국장은 “올해 김치축제는 광주비엔날레를 찾는 외국인과 타 지역 관람객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면서 “특히 축제기간 광주식품대전과 주류관광페스타, 국제 차문화 전시회, 광주 서창억새축제 등도 함께 열리는 만큼 맛있는 김치요리와 함께 다양한 가을 축제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진표 기자 lucky@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