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 매력적인 광주 근교 드라이브 코스
2024년 08월 15일(목) 08:30

광주호수생태원 <한국관광공사 제공>

광주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매력적인 명소들이 가까이 있어, 짧은 드라이브만으로도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장소들이 가득하다. 광주 근교의 매력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7곳을 소개한다.

1. 광주호수생태공원-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 공원

넓은 잔디밭과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진 이 공원은 산책과 피크닉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다. 봄과 가을에는 꽃 축제와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려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광주 도심에서 가까운 이곳은 호수를 따라 잘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 덕분에 도심에서도 자연의 평온함을 만끽할 수 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으며, 피크닉 장소로도 그만이다.

2. 무등산 전망대-산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전망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무등산. 특히 가을이면 단풍으로 물든 산자락이 장관을 이룬다. 잘 정비된 등산로는 산책이나 트레킹에 안성맞춤이다. 무등산 정상의 전망대에 오르면 광주시내와 주변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드라이브 후 시원한 바람과 함께 탁 트인 전망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최고의 힐링 장소가 된다.

3. 담양 달빛별빛길-야경과 함께 즐기는 로맨틱한 밤 산책

밤하늘의 별과 달빛을 테마로 한 이 길은 밤 산책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된 달빛별빛길은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담양의 아름다운 밤을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인근에 위치한 죽녹원과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도 함께 방문해보길 권한다.

4. 돌머리 해수욕장-한적하고 깨끗한 바다에서의 여름 휴식

한적하고 맑은 해변인 돌머리 해수욕장은 여름철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드라이브하면서 감상하는 바다 풍경은 여름 피서지로도 손색이 없다. 고운 모래사장과 맑은 바다, 해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이상적이다.

5. 보성 녹차밭-향긋한 녹차의 세계로

보성은 한국을 대표하는 녹차 생산지로, 드넓게 펼쳐진 녹차밭이 만들어내는 초록의 물결이 일품이다. 녹차밭 사이를 걸으며 상쾌한 녹차 향을 맡고, 사진 명소로도 유명한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녹차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명소다.

6. 장성호-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호수와 둘레길

장성호 둘레길은 호수를 따라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어 걷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자전거 도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자전거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인기 있는 코스다. 특히 가을철의 단풍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7. 백수 해안도로-해안을 따라 시원한 드라이브를

백수 해안도로는 해안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특히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황홀한 석양을 만끽할 수 있다. 중간중간 위치한 전망대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곳은 인생샷을 찍기에 안성맞춤이다.

/오수은 대학생 기자

/김진아 기자 jinggi@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