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석리더십 학교, 3기생 모집
2024년 04월 12일(금) 19:55
오는 28일까지 전국 고등학생 대상

이태석리더십 학교 학생들이 지난 2월 초 남수단을 방문해 이태석 장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태석리더십 학교 제공>

이태석 신부의 정신을 배우는 이태석리더십 학교가 3기 고교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업은 학생 참여식으로 강연과 토론 봉사활동을 결합해 진행한다. 마지막 수업은 아프리카 남수단을 방문해 섬김과 나눔의 기쁨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태석리더십 학교는 지역 요청이 많아 올해부터 서울과 광주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수업은 서울 여의도 이태석 재단과 광주 비움박물관에서 할 예정이다.

전국 고등학생은 모두 신청 가능하며 서류는 오는 28일까지 이메일(school@leetaeseokfoundation.org)로 제출해야 한다.

서류 제출 시 봉사활동 경험 또는 봉사활동 계획서, 영화 울지마톤즈, 부활 (택1) 감상문, 책 ‘우리는 이태석입니다’, 울지마 톤즈 학교(택1) 독후감이 필요하다. 자유 양식으로 각각 A4 1매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이태석리더십 학교는 앞서 스웨덴 5선 의원 올레토럴의원, 덴마크 자유학교 설립자 모은스 교장, 우크라이나에서 300여명을 폴란드로 탈출시킨 미국인 사업가 등 세계에서 존경받는 인사들의 강의로 참여 학생 만족도가 높았다.

구진성 리더십스쿨 대표는 “리더는 똑똑하고 자기주장을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 경청하고 상대를 진심으로 대하며 공감 능력이 뛰어나야 한다”며 “3기생 모집에 많은 학생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태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해나 기자 khn@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