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협·EBS·전국 시·도교총회장협 협약
2024년 04월 04일(목) 19:45
‘철수야 대학가자’ 대입 어플 사업 공동 진행…지역 기반 교육사업

한국지방신문협회와 EBS, 전국시도교총회장협의회가 ‘공교육 활성화 및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신협 제공>

전국 9개 지역 대표 신문사 협의체 한국지방신문협회(이하 한신협)와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전국 시·도교총회장협의회가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공동 교육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신협 박진오 회장(강원일보 사장)과 EBS 김유열 사장, 전국 시·도교총회장협의회 이대형 회장(인천교총 회장)이 참여했다.

세 기관은 이달부터 ‘철수야 대학가자’ 대학입시 어플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지역 기반 교육문화 사업을 펼치기로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학령인구 감소에 대비한 지역 교육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 모색 ▲공교육활성화 및 교권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 마련 ▲지역 기반 교육문화 사업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을 협의하기로 했다.

한신협 박진오 회장은 “지역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강조했다. EBS 김유열 사장은 “지방대와 지역의 생존을 위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총회장협의회 이대형 회장은 “공교육 정상화와 교권관련 문제를 같이 해결하는 기회가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입시 정보 어플인 ‘철수야 대학가자’는 4월말께 입점되는 어플로, 입학하고 싶은 대학을 선정하면 대학교에서 관련 내용을 보내주는 시스템이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