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대학생 취업 지원 현장실습 프로그램 성료
2024년 01월 25일(목) 21:20
매장업무·모의면접 등 진행

25일 이동훈(가운데) ㈜광주신세계 대표이사와 현장 실습 교육에 참가한 전남대학생들이 수료식에서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는 25일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돕고자 마련한 대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끝마쳤다고 밝혔다.

광주신세계는 지난해 7월 전남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참가학생들의 호응에 7월에 이어 12월에 2회차 참가자를 선발해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매장업무, 지원 부서별 업무, 마케팅 전반, 현장실습, 모의면접 등 신세계에 대한 이해와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남대 의류학과 이우희 학생은 “광주신세계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백화점의 미래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실전과 동일하게 진행된 모의면접이나 실제 영업현장에서의 경험이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광주신세계는 현장실습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실전과 동일하게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진짜 고객을 만나 응대하는 등의 체험기회를 제공했다”며 “전남대 학생들의 현장실습이 단순히 스펙 하나를 추가한다는 의미를 넘어 청년들의 꿈에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