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말레이시아 유통업체와 공동 마케팅
2020년 07월 27일(월) 00:00 가가
수교 60주년 맞아 연합회 발족
한국-말레이시아 수교 60주년을 맞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현지 유통업체와 농식품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23일 한국농식품 바이어·유통업체연합회(MKBA) 발족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 연합회는 말레이시아 현지 유명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바이어들로 구성됐다.
발족식 행사에는 주말레이시아 이치범 대사를 비롯, 현지 유명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이세탄’과 ‘쇼피’ 등의 주요 바이어와 ‘KMT 자야’, ‘유로 아틀란틱’ 등 현지 수입바이어 13개사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말레이시아 농식품 수출액은 지난달 말 기준 6100만달러(734억원)으로, 1년 전 보다 21% 증가했다.
특히 고추장 수출액은 2배, 김치는 1.5배 가량 뛰었다. aT 측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동남아시아 국가 중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높은 말레이시아에서 온라인 마켓과 배달앱 시장을 적극 공략한 점이 유효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aT와 연합회는 현지 대형 온라인몰 연계 한국농식품 전용관 개설 등 말레이시아 수출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에비 루 ‘유로 아틀란틱’ 대표는 “MKBA 발족으로 한국 농식품이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한국 식문화를 담은 K-푸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23일 한국농식품 바이어·유통업체연합회(MKBA) 발족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발족식 행사에는 주말레이시아 이치범 대사를 비롯, 현지 유명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이세탄’과 ‘쇼피’ 등의 주요 바이어와 ‘KMT 자야’, ‘유로 아틀란틱’ 등 현지 수입바이어 13개사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말레이시아 농식품 수출액은 지난달 말 기준 6100만달러(734억원)으로, 1년 전 보다 21% 증가했다.
특히 고추장 수출액은 2배, 김치는 1.5배 가량 뛰었다. aT 측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동남아시아 국가 중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높은 말레이시아에서 온라인 마켓과 배달앱 시장을 적극 공략한 점이 유효했다고 설명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