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호남] 화순군, 3월 5일부터 ‘업사이클링’교육…‘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 3월 2일로 연기
2025년 02월 19일(수) 13:45

농촌생활 문화 ‘업사이클링’ 교육생 모집 포스터.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제공>

◇화순군, 3월 5일부터 ‘업사이클링’ 교육 실시

화순군이 농업·농촌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를 주제로 ‘업사이클링’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3월 5일부터 4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 진행되며, 20명의 화순군민을 모집한다. 교육은 업사이클링 이론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티슈케이스, 파우치, 페브릭 가방 등 소품 제작을 포함한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21일까지 화순군 농업기술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여수시, 관광안내소에 문화관광해설사 78명 배치…이동식 해설 서비스도 제공 예정

여수시가 관광안내소 19개소에 문화관광해설사 78명을 연중 배치해 전문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여수관광문화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을 하거나 관광안내소 현장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오는 4월에는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지 이동식 해설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 포스터. <매곡동행정복지센터 제공>
◇순천시, ‘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 3월 2일로 연기

순천시 매곡동이 ‘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를 당초 22일에서 3월 2일로 연기했다. 예년보다 잦은 눈과 이상기후로 홍매화 개화 시기가 늦춰져 축제 분위기 조성에 어려움이 예상되며, 삼일절 대체휴일을 고려해 연기를 결정했다. 이번 축제는 홍매화와 K-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봄소풍’을 테마로, 매화꽃 만들기, 매화 소원 바람 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요소와 각종 부대행사로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무안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무안군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기승용차 140대, 전기화물차 30대로 총 170대이며, 대상 차량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기자동차는 최대 1230만원까지, 전기화물차는 최대 22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무안군에 90일 이상 거주하는 군민 ▲대표자의 주소와 사업장이 모두 무안에 있는 개인사업자 등이다. 전기자동차 구매 대리점을 통해 접수 가능.

◇함평군, 모바일 헬스케어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함평군이 모바일 헬스케어 기술을 도입해 지역 주민들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만성질환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스마트폰 앱과 활동량계 디바이스를 제공하며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진행된다. 또한 3회의 건강검진(최초, 3개월, 6개월)과 24주간 의사·전문가 등의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은 19~64세 함평군민과 함평군 소재 회사 직장인으로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복부비만,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을 1개 이상 보유한 사람이다.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 보건소에 문의.

/김민규 기자 shippingman30@naver.com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