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2024년 01월 21일(일) 18:55
중기부 광주전남중기청 2월 26일까지 ‘비대면’ 과정 등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21일 ‘2024년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이어드림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 인재를 선발해 10개월간 하루 8시간, 주 5일 교육하며, 인공지능 교육, 스타트업과 연계 프로젝트, 취업 및 창업 연계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39세 이하 청년으로, 올해 200명을 선발한다.

서울시 홍익대 인근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대면 과정’으로 100명을 모집하며, 대면 과정과 동일한 내용의 온라인 ‘비대면 과정’도 100명 모집한다.

특히 ‘비대면 과정’은 정원의 50%를 비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우선 선정한다.

신청은 오는 2월 26일까지이며, 면접 등 평가를 거쳐 3월 중순에 합격자를 발표하고, 3월말 이후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은 올해 직무별 특화과정(DS, DE)을 단계별로 구분하고, 교육기간은 6개월로 확대한다.

아울러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IT 관련 협단체 등과 연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활용해 수료 후 1년 동안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컨설팅 지원도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은 K-Startup 포털과 이어드림 스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실시간 핫뉴스

많이 본 뉴스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