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기능경기대회’ 참가 접수
2024년 01월 10일(수) 19:40
15~16일…‘산업용드론제어’·‘사이버보안’ 등 50개 직종
광주시 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는 1월 15일부터 1월 26일까지 ‘2024년 광주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접수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4월 1일 개최하는 광주시 기능경기대회는 숙련기술인의 사기 진작과 기술 향상을 위하여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기능경기대회는 광주시 핵심 산업중 하나인 ‘자동차’ 관련 직종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응하기 위해 신설된 ‘산업용드론제어’, ‘사이버보안’등 총 50개 직종에서 최고 기술인을 가릴 예정이다.

참가 조건은 광주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거나, 소속 학교, 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면 연령에 제한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원서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등은 참가가 제한된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 면제 및 산업기사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오는 8월 경상북도에서 개최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는 일학습병행,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참여 기업 등 산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참가를 장려하기 위해 ‘산업체 근로자 입상 우대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광주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