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광주비엔날레’ D-30, 홍보관 오픈
2023년 03월 08일(수) 19:30
다음달 6일까지 운영
본 전시 소개·이벤트 등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이 오픈했다. <사진>

(재)광주비엔날레(대표이사 박양우)와 (주)광주신세계는 8일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홍보를 위해 백화점 1층 컬처스퀘어에서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홍보관은 비엔날레 개막 전날인 오는 4월 6일까지 한달간 운영된다.

이날 홍보관 개관식에는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 이숙경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예술감독 등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사전 축하 공연과 축사, 환영사에 이어 입장권 전달식과 성공 개최를 다지는 퍼포먼스가 마련됐다. 입장권 전달식 주인공은 공식 활동을 시작한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글로벌 서포터즈였다.

광주비엔날레 홍보관은 제14회 광주비엔날레 본전시와 파빌리온 소개, 이벤트존, 홍보영상존 등으로 구성됐다.

홍보관에서는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soft and weak like water) 본전시가 열리는 광주비엔날레 전시관을 비롯해 국립광주박물관 등 5곳 전시 공간과 파빌리온이 개최되는 9개국 전시 공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홍보영상존에서는 역대 광주비엔날레와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소개 영상 등이 상영된다.

이벤트는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를 주제로 만든 토퍼를 활용해 인증샷을 찍고 찍은 사진을 개인‘인스타그램’ 계정에 [광주비엔날레 공식계정]과 [#GB홍보관이벤트]를 태그,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홀리데이인 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김미은 기자 mekim@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