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봉고 III EV 특장차 판매
2021년 02월 16일(화) 05:00
기아는 봉고 III EV 특장차 판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봉고 III EV 모델은 ▲내장탑차(저상형·표준형·플러스형) ▲파워게이트 ▲윙바디로, 2020년 1월 출시한 봉고 III EV 초장축 킹캡 기반의 특장 모델이다.

봉고 III EV 특장차는 135㎾ 모터와 58.8㎾h 배터리를 탑재해 등판 능력이 우수하며 완충 시 177㎞를 주행할 수 있다. 저상형 내장탑차는 지하 주차장(높이 2.3m 기준) 출입이 가능하며 표준형·플러스형 내장탑차는 각각 1580㎜, 1810㎜의 화물실 높이를 갖춰 많은 양의 화물 적재가 용이하다.

화물실 측면을 날개처럼 열 수 있는 윙바디 모델은 측면 도어 개방 시 화물실의 개방감이 우수해 화물을 싣고 내리는 것이 편리하다. 파워게이트는 모터를 이용해 화물칸 끝 단에 위치한 게이트를 전동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에 도움을 준다.

봉고 III EV 특장차는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패들시프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등이 기본으로 장착됐고, 운전석 통풍&열선시트,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했다.

동절기 충전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배터리 히팅 시스템은 기본 탑재됐으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을 전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박기웅 기자 pboxer@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