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기획시리즈
뉴스 홈
정치
경제
사회
시군
문화

송종욱 광주은행장 광주상공대상 경영부문 대상
지역 대표은행 자리매김·경제 활성화 기여

2018. 12.07. 00:00:00

송종욱(왼쪽에서 다섯번째) 광주은행장이 제6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에서 경영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 은행장은 취임 후 광주은행을 영업자산 40조원 규모의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 자리매김, 지역인재 채용과 사회공헌활동 강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이 지난 5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에서 경영우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상공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상공업 진흥에 기여한 기업인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경영우수·고용우수·기술혁신·지역공헌·노사상생 부문에서 총 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경영우수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취임 이후 광주은행을 영업자산 40조원 규모의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 자리매김하게 했으며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앞장섰다. 또 지역인재 채용과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송종욱 은행장은 지역의 한계를 넘어 수도권으로의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펼치며 수도권의 유동자금을 지역의 중소기업과 서민들에게 공급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면서 향토은행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광주은행은 창립 50년 만에 자기자본 1조7000억원(자본금 2,566억원), 총자산 27조원(영업자산 40조원)으로 기초 체력이 튼튼한 광주·전남의 대표 은행으로 성장했으며, 2018년 3분기까지 당기순이익 1,414억원, BIS자기자본비율 16.31%, 고정이하여신 0.51% 등 각종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영업 이익을 지역과 함께 나누고, 지역민을 위한 지방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송종욱 은행장의 노력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일으키고 있다.
지역상생 경영을 필두로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중서민을 위한 금융상품과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스타트업 기업과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금융지원에 앞장섰다.
/최재호 기자 lion@kwangju.co.kr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