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기획시리즈
건강의료
레저
교육
환경

전국 농업계 고등학생 축제 제47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
오늘 전남생명과학고서 열려

2018. 09.18. 00:00:00

한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국 농업계 고등학생 축제인‘제47년차 전국 FFK(Future Famers of Korea) 전진대회’가 18일 강진군 강진읍 소재 마이스터고인 전남생명과학고에서 개최된다.
오는 20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전국 영농학생 대회는 전남도교육청·전남 FFK연합회·한국농업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전남FFK연합·전남생명과학고가 주관하며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미래 농업인 육성을 위해 ‘자연을 생각하는 농업! 사람과 하나되는 농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63개 농업고등학교에서 9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농업에 대한 기술과 역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농업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 분야와 실무능력을 겨루는 기능경진 분야, 과제이수를 통해 경영능력과 연구 성과를 겨루는 과제발표 분야, 농업계고 학생들의 농업관련 상식 수준을 겨루는 골든벨과 축제인 예술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8일에는 한국농업교육협회와 한국농산업교육학회 주관으로 공동학술대회도 열린다.
오는 20일 오전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 대회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장석웅 전남교육감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부 관계자 등이 다수 참석한다. 문의 전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061-260-0571.
/김형호 기자 khh@kwangju.co.kr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