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뉴스 홈
정치
경제
사회
시군
문화

220개 기업 참여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 내일 DJ센터서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설명회도

2017. 09.13. 00:00:00

광주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오는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7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광주광역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와 공동주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대기업, 지역 강소기업 등 22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이 중 70여개 기업은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채용행사로는 (주)금호HT, 한국알프스(주), (주)오이솔루션 등 광주·전남지역 유망중소·대기업 70여 개사가 참여해 현장면접과 채용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 고용정책 홍보와 진로 상담을 하는 청년존, 서류와 면접 컨설팅 및 계층별 취업 맞춤 상담존, 사물인터넷 및 VR 체험존과 직업선호도검사, DISC 성격유형검사 하는 탐색존 등도 운영된다.
인사혁신처와 한전KDN(주)는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블라인드 면접 채용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현장매칭관을 운영해 구인·구직자 간 사전 및 현장매칭을 하고, 이력서·면접클리닉을 비롯한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 정부 일자리 정책과 광주형 일자리 지역기업은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고용포럼도 개최한다. 박람회 참여 기업별 모집 직종, 자격 요건, 근로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2017 광주권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www.gwjob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석기자chadol@kwangju.co.kr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