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뉴스 홈
정치
경제
사회
시군
문화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 발굴합니다
콘진원, 캐릭터 공모전
다음달 31일까지 접수
대상 상금 1000만원
수상작 해외 체험 연수

2017. 09.13. 00:00:00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국내 캐릭터산업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총상금 3000만원 상당의 국대 최대 규모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콘진원은 대한민국 미래 캐릭터산업을 이끌어 갈 신규 캐릭터와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2017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2017 Korea Character Contest)을 개최하고 다음달 23일부터 31일까지 참가작품을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을 웃게 할 캐릭터를 발굴한다는 의미를 부각시키기 위해 ‘코리아 캐릭터 콘테스트’의 초성을 딴 ‘ㅋㅋㅋ’를 홍보 컨셉으로 잡았다. 대상(1팀)에게 1000만원 등 총 30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발굴 공모전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신규 캐릭터 및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드림팀’이 모두 모였다.
국내 이모티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카카오’(kakao),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디자인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SPC그룹’이 참여한다.
또 라이센스 사업부터 다양한 OSMU 사업 등 전방위적 캐릭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다날엔터테인먼트’,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문화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달.콤 커피’ , 문구상품을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만들어 내고 있는 ‘모닝글로리’ 등이다.
이처럼 국내 캐릭터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들이 후원사로 참여해 홍보 마케팅을 돕고 상품화 지원까지 나설 예정이다.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해외 캐릭터산업 체험 연수 ▲국내 캐릭터산업 전문가들의 강연 프로그램 참가 ▲한콘진이 주관하는 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 ▲2018년도 한콘진 캐릭터 분야 지원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 혜택도 크다.
이현주 콘진원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최근 식품업계를 비롯해 금융권, 유통업계 등 다양한 산업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캐릭터와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의 발굴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이번 공모전에 실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대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kcharactercontest.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공모요강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천기자 skypark@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