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교육단신

2017. 09.05. 00:00:00

◇조선대서 'UN합창단 공연' 마쳐
조선대학교(강동완 총장)는 지난 31일 해오름관에서 열린 ‘UN합창단 공연과 세계평화비전선포식’에서 감동의 무대를 연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행사는 조선대학교가 개교 71주년을 맞아 그동안 보내준 지역민의 성원과 사랑에 대한 보은의 의미와, UN합창단 창단 70주년을 맞아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세계 평화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남대, 中현대문학 국제학술대회
중국현대문학의 흐름과 젊은 학자들의 연구 경향을 조명하는 국제학술대회가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전남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소장 엄영욱·중국학전공 교수), 이순신 해양문화연구소 (조원일·중국학전공 교수)와 한국중국현대문학회회(회장 김종현·동아대학교 교수)가 최근 전남대학교 문화사회과학대 세미나실에서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100주년 기념 한국중국현대문학회 2017년 하계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동신대 '진로상담체계' 우수사례
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수근 학생취업지원처장)가 전국 61개 대학일자리센터 가운데 우수사례로 선정돼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에서 사례 발표를 했다.
우수사례로는 전국에서 동신대학교와 숙명여대 등 2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동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유형별 진로상담체계 구축’ 사례를 소개해 주목받았다. 유형별 진로상담은 진로설정도와 취업 준비도에 따라 ▲진로탐색 집중상담 ▲역량강화 집중상담 ▲구직기술 집중상담 ▲취업매칭 집중상담 등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체계적인 상담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호남대 전기공학과 신입생 대만 탐방
호남대학교 프라임사업본부(본부장 정영기)는 최근 전기공학과(학과장 정대원) 우수신입생 20명을 대상으로 대만 해외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우수 신입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은 전공에 맞는 맞춤형 선진 국가 탐방 프로그램으로, 대만 포모사 그룹 및 전기전자 관련 우수업체 탐방을 통해 선진기술 및 현지 기술 트렌드를 체험함으로써 전공에 대한 이해 및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고궁박물관과 중정기념관 체험을 통해 역사적 지식을 넓히고 글로벌 소양 함양의 계기를 마련했다.
정대원 학과장은 “이번 해외탐방을 통해 해외문화 및 기술체험을 처음 겪어보는 우수신입생들에게 많은 배움의 기회가 되다”며 “글로벌 전기공학인으로 도약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