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포츠/연예
오피니언
weekend
“오늘은 광주 FC 희망의 닻 올리는 날”
내달 20일까지 광주은행 본·지점서 시민주 공모
일정액 이상 청약 땐 할인·경품 등 다양한 혜택
광주시민 모두가 주인이 되고 선수가 되어야 성공

2010. 06.12. 00:00:00

지난 5월4일 광주시민 프로축구단 창단준비위원회 발족식이 박광태 광주시장, 박흥석 상공회의소회장 등 각계각층의 창단준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광주일보 자료사진〉

현대는 여가문화 확산과 삶의 질이 중시되는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스포츠산업이 성장 동력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특히 광주는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룩한 도시로서 축구가 국민적 에너지 결집과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국내에서 축구단 연고가 없는 지역은 광주와 충남·북 3개 시·도 뿐이고 광역시 중 연고가 없는 지역은 광주가 유일하다.
대전을 시작으로 대구·인천·경남·강원 등 5개 시·도에서 시민구단을 창단하는 등 최근 프로축구는 모기업 창단에서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민구단 형태로 변화하면서 창단되고 있다.
광주시에서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145만 광주시민의 염원이던 광주시민프로축구단이 5월 25일 창단되었다. 광주시민프로축구단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광주시민 모두가 주인이 되고 선수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는 축구단이다.
광주시민 모두가 프로축구단의 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주)광주시민프로축구단에서 시민주를 공모한다.
시민주 청약은 광주은행 본점 및 전국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광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청약할 수 있다. 청약기간은 6월 11일부터 7월20까지 40일간이며 청약을 할 때에는 신분증과 청약금을 가지고 가야한다.
미성년자 명의로도 청약이 가능하며 이때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이나 의료보험증 등을 지참해야 하고 대리 청약을 할 때는 청약신청자 신분증과 청약을 하기 위해 광주은행을 방문하는 사람의 신분증을 모두 가지고 가야 한다.
일정금액 이상의 주식을 청약하면 향후 홈경기 개막전 무료입장과 홈경기장 전경기 입장권 할인, 제휴업체 할인, 경품지급, 초청행사 등의 다양한 혜택도 부여된다.
안정적인 축구단 운영을 위하여 금년도 하반기 중 대대적으로 증자할 계획이며, 금년도 창단에 소요되는 50억원은 시민주 청약금 30억원과 후원금 20억원으로 조달할 계획이다.
2011년도부터 K-리그에 참여할 계획이며 선수단 운영비 등으로 매년 소요되는 약 100억원 정도의 비용은 광고수입과 기업후원금, 입장수입 등으로 충당하며 일부 금액은 시에서 출자할 계획이다.
(주)광주시민프로축구단은 어느 특정 기업이나 개인의 것이어서는 않된다. 광주시민 모두가 주인인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축구단이 되어야만 한다. 그 시작은 한사람 한사람의 시민모두가 시민주 청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6월 12일, 전세계에 한국축구의 4강 신화를 알렸던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시민주청약의날 행사가 남아공월드컵 그리스전 응원전과 함께 진행된다.
평화와 민주의 도시 광주시민으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이제 출발하는 광주시민프로축구단이 전국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의 축구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이 연·광주시 체육지원과장

기사 목록

검색